top of page

​위더피플

'백신은 죽음의 약' 피해가족들 첫 헌법소원


뉴스1 / 백신을 맞고 사망한 가족 사진을 유가족이 들고 있다.

28일 백신을 맞고 숨지거나 부작용을 겪은 가족들이 첫 헌법소원을 제기했다. 코로나 19 백신접종 피해자 가족협의회는 '죽음의 진실을 숨기는 질병청과 감염예방법의 진실을 찾기위한 헌법소원청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코로나 -19 백신 피해자 유가족 협의회는 건강했던 자신의 가족이 백신접종피해로 사망 혹은 중증피해를 겪고있음에도 그 인과관계를 보장 받지못했다고 호소했다.




뉴스1



"머리를 깎고 헌법소원을 제기하는 접종하라고 해서 접종한 죄 밖에 없습니다."

"대통령 말만 믿고 백신으로 가족을 잃었습니다."

"나라도 무섭고 백신도 무섭다고 했다."

"백신 접종후 망가진 아버지의 삶"

"현실판 오징어게임 러시안 룰렛!질병청장 당장 오징어 게임을 멈춰라!"

정부가 책임지지 않으면 입증은 모두 피해자의 몫이 된다고 했습니다.

"백신접종 피해의 입증을 왜 우리가 해야합니까?"


코로나 19 백신부작용 피해 신고된 사례에 의하면 피해 인과관계를 유가족이 입증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 유가족들은 입증을하지 못하면 피해는 모두 피해자 가족들이 떠안아야 한다고 했다. 이에대해 백신접종 피해자유가족협의회 법률대리인은 "백신피해의 인과성을 입증하는 것은 고도의 의학부분이다. 전문적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국민들이 입증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라며 "헌법에 위배되는 것"이라고 했다. 개인이 입증이 어려운 만큼 일반인들 대신 질병 관리청장이 직접 그 인과성을 입증할 수 있는 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대해 방역당국은 조사와피해지원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정은경 질병청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백신접종부작용에 대해 피해를 인증한 해외사례가 아직 없지만 인과성 불충분한 사례가 있더라도 누적된 국내 신고 분석해 의료비 대상으로 폭넓게 인정하고 의료비 지원확대도 하겠다"고 밝혔다. 의료비 지원확대도 천만원에서 삼천만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정 청장은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서 정부위원보다는 백신분야전문가들로 위원회를 운영 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판단이 돼서 위원회 위원 구성도 변경해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감염자의 정부지침에는 "사망자 감염병 방지 위해 화장 원칙”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에 대해서 아주대 의대 인문사회의학교 허윤정 교수는 “WHO, 시신 감염 증거 없다고 명시된 부분을 강조하여 알렸고 감염부터 임종, 장례까지 가족 철저히 배제되는 것에 관해 개정이 필요하다고 했다. 허 교수는 "가족이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에 들어가면 감염부터 임종, 장례까지 가족과 철저히 배제되기 때문에 환자는 매우 불안하고 절망스러운 시간을 사랑하는 가족과 격리돼 지내다 사망하고 그후 남은 가족들은 큰 고통을 떠안야한다" 고 지적했다.


조회수 198회댓글 3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3 Yorum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20 Kas 2021


코백회 여러분, 코로나백신 접종으로 희생되신 분들과 그 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


저희 백서스클랜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아픔을 함께 나누고 위로 드리고 싶습니다. 👇🔻

https://www.bexus.net/forum/koronagesipan/baegseoseu-gimjeonghyeon-daepyonim-baegseoseukeulraeneul-jungsimeuro-widaehan-gagseongi-ulryeopeojidorog-habsida-gongyireul-wihae-hamgge-habsida/edit

Beğen

3호리
3호리
04 Kas 2021

정은경 넌 맞았니? 니 가족은? 물백신으로 딱지갈이하고 사기치겠지?

Beğen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04 Kas 2021
Şu kişiye cevap veriliyor:

시민들이 질병관리청 고위직원들의 백신접종에 관한 자료를 공개하라고 권했는데 답변을 주지 않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Beğe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