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상황] 충격적인 마리코파 카운티 선거 감사 결과 (상원 청문회 내용 요약)

최종 수정일: 2021년 7월 24일



지난 7월 15일 청문회에서는 애리조나 주 상원의장 캐런 팬 (Karen Fann) ,상원 법사 위원회 의장인 워렌 피터슨 (Warren Petersen), 상원 감사 연락 담당자인 캔 배네트 (Ken Bennett), 감사를 수행하기 위해 고용된 두 공급업체의 리더인 사이버 닌자 최고 경영자 더그 로건 (Doug Logan)과 사이에프알 (CyFIR) 설립자 밴 코튼 (Ben Cotton)이 공개 질의가 있었습니다.



<7월 15일 마리코파 카운티의 2020년 선거 감사에 대한 애리조나 AZ 주 상원 청문회 라이브>





애리조나 법의학 감사 기술을 맡고 있는 회사 사이버 닌자 (Cyber Ninjas)는 투표 용지에서 워터 마크 등을 검사해 ️재검표 및 투표 검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하청 업체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닌자 최고 경영자 더그 로건(Cyber Ninjas CEO Doug Logan)은 여러 가지 놀라운 투표 문제를 공개했습니다.


<번짐(bleed through)이 확인된 마리코파 카운티 투표용지. 정상투표지는 번질 수 없다고 함>

많은 투표 용지에 잉크 번짐 및 프린터 보정 문제가 있었습니다. 더그 로건(Doug Logan)은 선거 당일 마리코파 (Maricopa)카운티에서 "대략 160,000"의 주문형 투표 용지가 있었습니다. "라며 "이 투표 용지는 선거용으로 표준화된 용지와는 달리 '안전한 투표'가 불가능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인쇄전문가들에 따르면 선거용 투표지는 두껍고 번짐을 방지하는데 재검표에서 발견된 얇은 투표용지는 번진 자국이 많이 발견됐습니다. 이어 더그 로건 대표는 “우편 투표용지 74,243개가 발송됐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없었습니다” 라며 “정확하게 설명을 드린다면 여기 애리조나 주에는 EV 32와 EV 33이 있습니다. EV 32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가 발송된 시간에 대한 기록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EV 33 (투표 양식)이 언제 접수되었는지에 대한 기록을 제공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청문회에서 나온 질의 응답의 일부를 발췌했습니다.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 현재 우리는 74,243개의 우편 투표용지를 조사하고 있는데 우편 투표용지가 어떤식으로 발송되었다는 명확한 기록이 없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애리조나에는 우편투표용지 등록에는 EV 32 와 EV 33 가 있는데 EV 32는 카운티에서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가 발송된 시간에 대한 기록을 제공 합니다. 그리고 EV 33은 카운티로 투표 양식지가 언제 접수되었는지에 대한 기록을 제공 합니다. 그래서 EV 32와 EV 33은 일치 되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마리코파나 카운티에서는 EV 33가 EV 32 보다 훨씬 많은 우편물들이 있는 것으로보입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74,000건의 접수 건에 대한 명확한 표시가 없기 때문에 집집마다 방문하여 정보 취합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워렌 피터슨 상원 법사위원회 의장 : 미스터 로건씨께서 7만4000여건의 접수가 됐지만 발송은 되지 않은 불일치의 문제를 어떻게 알게됐습니까? ?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구체적으로 지원한 정보에 따르면 EV32와 EV33 양식에 있는데 접수된 투표 용지 수와 발송된 수가 일치 하지 않았습니다.


워렌 피터슨 상원 법사위원회 의장: 이 데이타에 대한 정보는 카운티에서 요청하셔서 받으신거라고 하시는 것이지요?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맞습니다.


워렌 피터슨 상원 법사위원회 의장 : EV 33 (투표 양식)이 EV32 (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보다

높게 나왔다는 것이고요.....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 우리는 EV33과 함께 사용할 동등한 EV32를 보지 못했고, 일치하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이것들은 서로 일치해야 합니다. 보시면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 보다 투표용지에 더 많은 우편물들이 있을 것입니다.

캐런 팬 상원 의장: 로건씨께서 일치하지 않았다고 하신 그 문제를 어떤 또 다른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 할까요 ?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우리가 우체국에 정보를 요청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체국에 접수된 추가 등록에 우편투표 용지가 거부된 것이 있거나 돌려보내졌거나 하는 정보가 있다면 자료 검토에 더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도 투표 용지가 접수된 경로를 찾을 수는 있습니다.


캐런 팬 상원 의장: 알겠습니다. 계속 말씀하시죠.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여기서 흥미로운 한 가지는 투표자 명단 11,326명이 11월 7일 에 나타나지 않았는데 우리가 조사를 했을 때는 12월 4일에 투표 했다고 나와 있는 버젼이 있었습니다.


캐런 팬 상원 의장: 굉장히 혼란스럽군요. 저는 이 문제에 있어서 사기선거라는 주장을 하는 것을 배제한 상태에서 왜 그런 현상이 생겼는지에 대해 그냥 논리적인 설명을 얻고 싶습니다.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네. 저도 논리적으로 설명이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더 좋은 방법은 이 상황에 대해 카운티에서 더 정확하게 논리적으로 설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캐런 팬 상원의장: 알겠습니다. 계속 말씀하세요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우리는 애리조나의 상황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애리조나는 원래 다른 주들과의 연결 허브였으며 투표 선거 날짜를 앞당길 것을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10월 15일로 앞당긴 법원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권자들이 10월 15일 이후 등록을 하게 됐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유권자 등록명단 목록 정보에 의하면 3,981명의 유권자들이 10월 15일 이후 누가 와서 등록했는지 확인됐고 캔버스 명단 목록 데이터에서도 확인이 됐습니다.

워렌 피터슨 법사위원회 의장 : 이 모든 것들은 캔버싱을 통해 파악하도록 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10월 15일 이전에 선거명부에 등록했음을 나타내는 항목이나 투표용지가 발송되었는지,투표용지를 받았는지를 확인하려면 카운티의 더 많은 데이터가 제시돼야합니다. 캔버스를 이용해 투표자가 직접 대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더그 로건 사이버 닌자 대표: 마지막으로 저희는 1만800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이 선거기간에 투표를 하고 선거가 끝나자마자 바로 다른 곳으로 이동한 상황을 발견했습니다.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굉장히 큰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논리적으로 이해가 갈 수 있도록 선거투표 인부 명단의 문서들을 좀 더 요청해야합니다. 캔버스를 통해 집집마다 방문을 하여 정보를 취합해야 합니다.


*미국 선거 시스템 이해 TiP : 캔버스 (Canvas)ㅡ 가정방문을 통해 유권자의 투표 참여 상황을 직접 파악하는 시스템

*미국 선거 시스템 이해 TiP :

미국 애리조나에 있는 독특한 선거 시스템/ EV 32 - (Request for early voting form -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 & EV 33 (Voting Form - 투표 양식) EV 32 (Request for early voting form -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가 EV 33 (Voting Form- 투표 양식) 보다 높아야 하는게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애리조나 카운티에서 EV 32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를 유권자 개개인에게 발송을 하고 유권자는 EV 33 (투표 양식)을 받아 각 항목들을 작성한 후 카운티로 재발송하여 접수되는 시스템입니다. 카운티에서 개개인의 유권자들에게 EV 32 (사전 투표 양식 요청서)를 발송 했을때 신청서를 받은 모든 유권자들이 신청서 작성을 할 수가 없으며 (개인사정 등의 이유로) 또한 선거 당일에도 모든 유권자가 다 참여할 수 없는 것이기에 EV 33 (투표 양식)접수 등록률이 낮은 확률로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마리코파 카운티에 접수된 데이타를 바탕으로 조사, 혹은 캔버스로 개인들에게 직접 찾아가 재조사를 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아래는 마리코파 카운티 선거 감사 상원 청문회 상원 법사 위원회 의장인 워렌 피터슨 (Warren Petersen)과 사이버 닌자 최고 경영자 더그 로건 (Doug Logan) 의 대화 영상 원문입니다.

🔻


Warren Petersen: You are saying that the EV33 which is the number of ballots received, was higher than the number of ballots.


Doug Logan: We are not seeing an equivalent EV32 to go along with the EV33, we have not seen a match up, and they should be match up. Obviously, you are going to have more mail-in ballots than you are going to receive.

<마리코파(Maricopa) 카운티 감사에서 확인한 목록>



15일 애리조나의 다중 선거 감사 노력을 공개적으로 지지해 온 공화당 상원의원 웬디 로저스 (Wendy Rogers)는 관리들에게 11월에 치러진 "선거를 무효화"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조지아주 상원 선거법 연구소 위원회에서 투표지 감정을 통해 부정 투표의 유무를 밝힐 수 있다고 주장한 조반 퓰리처>



애리조나 부정선거 감사 전문가인 조반 퓰리처는 15일 청문회에서 나온 애리조나의 부정선거 증거들에 대해 "식사 전에 맛보기로 나오는 애피타이저에 불과하다"라고 했습니다. 조반 풀리처는 지난 12월 조지아주 상원 법사위원회 선거법 연구 소위원회에 풀턴 카운티 포렌식 감사 요청을 한 인물입니다. 그는 디지털 신원(ID) 시스템을 발명한 발명가이자 사업가입니다. 부정투표 포렌식에서 선거인명부 확인과 같은 신원 확인 과정은 감사의 핵심입니다. 이런 디지털 신원 확인 전문가가 지난 미 대선은 전자개표기로 인한 부정투표의 증거가 앞으로 쏟아져 나올 것임을 암시한 것입니다. 마리코파 카운티 청문회에서 드러난 부정선거의 정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2월 MC BOS에 대한 투표용지 및 장비 소환장.

  • 3월 37,646개의 보안 쿼리를 삭제한 로그기록.

  • 3,981명이 10월 15일 등록마감 이후에 등록후 투표했음.

  • 11월 7일 투표하지 않은 11,326명이 12월 4일에 투표한 것으로 나옴.

  • 18,000명이 선거 후 명단에서 삭제됐음.

  • 우편 투표용지 74,243건의 발송된 기록(증거)이 없음.

  • 봉투는 표준 서명 20포인트에서 없음으로 변경됨.

  • 선거 관리들 간에 암호를 공유함.

  • 2019년 8월 이후 안티바이러스 정의가 업데이트 되지 않음

  • 11월 선거관리법 위반 사항 발송

  • 봉투 이미지가 제공되지 않았고 Maricopa 카운티는 지원을 거부했음.

  • 투표용지 일괄 전표가 상자에 있는 투표용지 수와 일치하지 않음.

  • 두께가 맞지 않게 인쇄된 투표용지.

  • 샤피와 일반 펜은 종이를 통해 잉크가 번짐.

  • 투표용지 보정이 1900%로 벗어남.(원래는 100%)

  • 일련 번호가 누락된 수천 개의 투표용지

  • 10,457표의 아주 협소한 수치로 결정된 대선 경쟁 결과

  • 7만 개가 넘는 우편 투표용지가 요청한 것보다 더 많이 수신됨

  • 10,000명의 유권자가 선거일 이후에 명부에 추가되어 2020년 선거 서버에 투표됨

  • 선거기간 서버가 해킹돼 진행 됨

  • 원격 액세스가 가능했음

  • 원본 및 중복 확인되지 않는 투표번호들이 선거 감사로 전송됐음.

  • 발송된 수만 개의 투표용지, 11월 3일 이후 등록 후 1만명이 넘는 사람이 투표.

  • Maricopa의 40% 기계 반환 실패

  • 전자개표기 제작 회사 도미니언 (Dominion)은 감식에 필요한 암호제공을 거부하고 있음



<텍사스에서 열린 2021년 제 2차 CPAC에 참석한 트럼프 전 대통령>


지난주 텍사스에서 열렸던 2021년 제 2차 CPAC (보수주의 행동모임)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부정선거에 대해서 2020년 미 대선이 부정선거였음을 공개적으로 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많은 사람들이 부정선거의 증황이나 부정선거임을 알고있으면서도 그냥 넘기자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지난 미 대선이 부정선거 였음을 꼭 밝혀내겠다"라며 "부정선거를 밝히는 것은 앞으로 다가올 2022년 경선, 2024년 대선을 공정하고 바르게 치루기위함이며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함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16일 주류 언론에 대해 "애리조나와 조지아에서 발견되는 수많은 부정선거와 사기를 저지르기 위해 중대한 허위정보를 만들고 있다. 실제 수치가 공개되면 사람들은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12 Comments


수호신_백서스
수호신_백서스
Aug 07, 2021

에스띠앙님~ 이렇게 늦깍기로 기사를 보면서 미국 부정선거도 엄청나지만 에스띠앙님 능력과 노고도 대단하시다는 것을 느낍니다.감사합니다.😍

Like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Aug 07, 2021
Replying to

우..와 우리 shy님 정말 감사합니다.

shy님께서 여러가지 지지해 주시는 마음에 진심으로 크게 감동 받고 있습니다.

더 열심히 노력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국제 이슈를 한국식으로

전달하는데 노력을 하고 백서스 국제 뉴스가 더 빛나고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ike

miracle
miracle
Jul 20, 2021

와 식사전에 나오는 에피타이저 얼마나 많은 정황들이 나오길래 이런 표현을 썼는지 놀랍네요 긴 내용 번역 요약하시느라 늘 수고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 👍

Like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Jul 21, 2021
Replying to

미라클님, 곧 푸짐한 음식들을 보게 되겠죠? ^^

지켜봅시다. 어떤 음식들이 어떻게 코스별로 나오는지 ....

Like

kyungsuk6217
kyungsuk6217
Jul 19, 2021

와~~~~~!!! 한국 부정선거는 명함도 못내밀겠네요. 한국이나 미국이나 부정선거를 밝히려는 노력들이 중단없이 이어져서 역사의 오류가 바로잡혀 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에스띠앙님!!!^^^^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에스띠앙님 ~~~!!!!^^^^


Like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Jul 20, 2021
Replying to


Like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Jul 19, 2021

애리조나 나온 증거들은 대단합니다. 그리고 위에 기사에 나와 있지만

애리조나 부정선거 감사 전문가인 죠반 퓰리처는 애리조나의 부정선거 증거들에

대해 "식사 전에 맛보기로 나오는 애피타이저에 불과하다"라고 했습니다.

엄청난 증거들이 쏟아져 나올테니 기대하라는 암시를 하시고 계시네오

며칠전에 나온 결과는 예비 결과랍니다. 전체결과가 기대됩니다.

Like

빛같이
빛같이
Jul 19, 2021

이미 나온 증거들만 봐도, 선거 결과가 뒤집어지고도 남을 상황. 이 와중에, 지금 당장 바이든 대통령을 몰아내자고 난리치지 않고, 바르고 공정한 2022년 경선과 2024년 대선, 그리고 (자유)민주주의 실현을 얘기(하며 지금도 움직이고 있을)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당신(마지막 사진 표정도..)

좀 짱인 듯👍👍👍

Like
S. THKᅳ에스띠앙
S. THKᅳ에스띠앙
Jul 19, 2021
Replying to

애리조나주 상원의원 웬디 로저스(Wendy Rogers)는 2022년에 대통령 선거를 요구 하자고 있습니다. 2024년에 미대선이 있는데 부정선거니까 2022년에 비 대선으로 가자고 하네요. 빛같이님, 밝혀낸 증거들 멋지죠?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