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 부정선거에 대한 이야기를 말씀드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동안 많은 의혹들이 있었습니다만 저도 그렇고 당도 그렇고 공개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을 자제했습니다. 의혹도 많고 통계상으로도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 많았습니다. 지난 6월 28일 첫번째 재검표가 이루어졌습니다.대법원이 주관하고 많은 분들이 참관해서 재검표가 이루어졌는데 재검표 과정에서 과거에 설로 떠돌던 많은 문제들이 발견된 것이 다수 확인되었습니다. 투표용지가 깨끗해야 하는데 배춧잎처럼 투표지 끝에 녹색의 물이 든 투표용지가 다수 나왔습니다. 또 선거관리관의 도장이 너무 심하게 뭉개져 있었습니다. 관리관의 신원이 확인되야 혹시 나중에 이 투표가 정당한 것인가 판단할 때 근거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누군지 알수 없는 문드러진 도장이 찍혀 있었습니다. 도대체 이것이 어떻게 된 것이냐...현장에 참관한 분들은 지금 이 재검표한 것이 사전투표지는 롤형식으로 나오는 것이기에 둥그렇게 되어있지요. 그런데 모두가 빳빳했다는 것이에요. 그러면 이거는 과연 이게 사전투표용지로 적합했던 것이냐...이런 많은 의혹들이 현장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근거가 뚜렷지 않은 추정이었다고 한다면 이것은 대법원에서 주관한 재검표현장에서 확인된 투표용지들의 형태였습니다. 그럼 도대체 이 투표용지들의 정체가 뭔지 밝혀야 할 것이 아닙니까. 재검표 이후에 상당한 시간이 지났는데도 대법원과 선관위가 아무 말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얼마전에 선관위 대법원에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 아무 검증이 보이지 않습니다. 결과는 뻔하다...예측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가 당에 특검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선관위도 대법원도 제대로 하지 않는 이 문제에 관해서...계속 이 논란이 지속되면 피해자는 결국 국민이 되는 겁니다. 특검으로 끝내자! 그리고 후보들은 경선과 대선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자! 이렇게 해서 끝내야지 2013년도에 사전투표 생긴 이후 많아진 논란에 대해 정리하지 않고 그냥 선거불복이다 이렇게 넘어가는 것은 합당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증거물이 나왔기 때문에 말씀드린 겁니다. 이런 부정선거가 지속된다면 다음 선거도 의미가 없습니다. 바닥부터 다지는게 필요해서 특검을 제안했는데 당대표와 당에서도 심각하게 잘 판단을 하셔서 다음 선거가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하태경 : 다른 건 아니고 황교안 후보님께서 말씀하셨는데...4.15 부정선거 논란에 대해 전 정리가 됐다고 생각했는데 이준석 당대표가 신임 당대표가 됐으니 4.15 부정선거 논란에 대해서 우리 당의 최종 결론인 공식 입장 발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사실 저도 그 문제 논란이 많이 되서 분석과 검토를 많이 했는데 황후보님이 말씀하신 것 전혀 반대로 굉장히 왜곡이 심하고 오해도 많고 괴담성의 의혹들이다...그래서 사실은 제가 그 부정선거 시비를 거는 분들을 굉장히 비판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주호영 원내대표 시절에 그 의혹에 대한 결론을 보고서 형태로 발표를 했어요. 그래서 사실상 부정선거 논란이 종결되었다고 보이는데 만약 우리 경선과정에서도 부정선거 논란이 계속된다면 우리 당에도 안좋은 영향을 준다. 특히 선거에 불복한다는 정당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경선과정에서 부정선거 논란이 더이상 안될 수 있도록 당에서(종이 날라옴) 공식입장을 확실히 결정해 주시는게 좋겠다는 말씀드립니다.
황교안 :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재검표 현장에서 나온 물건, 증거물이 될 수 있는 그런 투표용지가 나왔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선 명확히 밝혀야 한다. 빨리 누군지 확인될 수 없는 그런 투표용지 우리가 인정할 수 없는 거거든요.
아휴. 하태경의 뻔뻔스러운
아무 논리없고 의미없는 말들의 나열을 듣고 있자니 고구마 백개 먹는 것 같은 답답함이 올라오네요.
부정선거 확증하는 증거물이 있는 상황에서도
당대표 이준석을 거론하며
이미 결정난 것으로 안다, 왜곡이 심하다, 괴담이다, 선거불복 이미지 만든다는 등
전혀 진실과 먼 얘기들로만 변명하고 있으니.
(물론 본인도 알면서 당대표 쉴드치려니 더운 여름날 땀 삐질삐질 하겠지요)
이참에 부정선거 부인한 자들 모두
정계은퇴하는 것으로 깔끔하게 끝냅시다.
네?
황교안 후보님 힘내십시오!
<7.30 오후 1시 7분 추가> 관련기사 공병호TV 논평
진짜...하태경, 이준석 왜저러고 사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