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스팅이 포함 된, 가족 출산 관련 게시글을 작성해주세요.
1회 조회

안녕하세요,
최근 '더 브레인' 채널 <이렇게 하면 아이 머리가 나빠집니다> 편에서 어린 아이들의 뇌는 다양한 감각 발달과 함께 발달하며 부모님과의 접촉/상호작용에 의해 발달된다고 합니다. 특별히 생후 1000일 동안 아이와의 상호작용이 너무나 중요하며, 돌 전부터 2차원적인 영상 시청을 하는 것은, 이것이 3차원적 시각 자극도 아니고 다른 상호교류가 없고, 아이가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기 때문에 유익한 것이 아니라 유해하다고 강조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우영우 변호사' 이야기와 '템플 그렌딘'이란 영화 소개를 통해 서번트 증후군의 사람들과 자폐아들의 특징을 설명해 주셨네요.
특히 손의 감각 발달과 말하는 것이 뇌의 기능에 얼마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지 펜필드 박사(Wilder Graves Penfield)의 소인간 호모쿨루스(homunculus) 그림을 통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나누고 싶습니다.
대장님과 클랜분들 모두 어떻게 걸음마 하셨는지 특별한 어린시절 에피소드 있는 지 궁금하네요, 혹시 부모님께서 어린시절에 대해 특별히 말씀하시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 전 특별한 것 없이 평범했을 것 같고, 어릴 때 몇 번 길을 잊어버렸는데, 예를 들면, 설에 큰 아버님 댁 근처 시장에서 해멜 때, 사촌 오빠들이 찾아준 적 있다고 합니다.무척 감사~ 한 일이죠.